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땅 투자

by 갓제품 2023. 3. 11.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땅 투자

경기도 화성시는 인구증가율 1위 도시입니다. 현재 100만명 이상의 인구수를 자랑하며 계속해서 증가 추세인 지역이죠.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는건 그만큼 일자리가 많다는 뜻이고,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서해안 복선전철과 신안산선이라는 두개의 전철역이 들어오는 더블역세권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해야 하는 토지입니다.

 

화성시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화성시는 전국에서 4번째로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서울의 1.4배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동탄신도시 등 신도시 개발 및 택지개발사업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진행중이며, 삼성전자, 현대기아자동차, LG전자 공장 증설 계획되어있어 대기업 효과를 톡톡히 보고있는 지역입니다.

 

토지투자 시 주의사항 알려주세요.

 

가장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기획부동산 사기 조심하기 입니다. 최근들어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면서 기획부동산 사기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지분등기인지 개별등기인지 확인하시는 겁니다. 간혹가다 큰 필지를 소액으로 쪼개어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추후 매도하기도 어려울뿐더러 공유자들끼리 의견충돌이라도 생기면 재산권 행사조차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장답사를 반드시 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인터넷으로만 정보를 수집하면 한계가 있고 직접 눈으로 보는것과는 차이가 많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내서 발품파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화성의 다른 지역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앞서 언급했듯이 화성시는 서부지역보다는 동부지역이 발전되어있다. 대표적인 예로 남양읍 일대 신도시들이 조성되어있으며, 송산그린시티 역시 서해안벨트 중심도시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저평가 되어있는곳이 많은데, 이는 토지가격 상승률 차이로도 알 수 있다. 실제로 같은 시기에 분양했음에도 불구하고 봉담읍 아파트 매매가는 평당 500~600만원 선이지만, 인근 서신면에서는 평당 400만원 이하 물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어떤 호재가 있나요?

 

가장 큰 호재는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이다. 지난 2017년 착공식을 가진 제2외곽순환도로는 총 길이 263.4km이며, 안산시 단원구 목내동을 거쳐 화성시 봉담읍을 지나 오산시 내삼미동까지 연결된다. 또한 수원-광명고속도로와도 연결되며, 오는 2022년 완공 되어 이러한 도로망 확충사업 덕분에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제2외곽순환도로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교통망이 구축되고 있고, 앞으로의 발전가능성도 무궁무진하다. 지금 당장 눈에 보이는것에만 집착하지 말고 멀리 내다보는 안목을 길러야 진정한 부자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