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서산시 대산읍 부지

by 갓제품 2023. 3. 7.

서산시 대산읍 부지

서산시 대산읍은 충청남도 서북부 지역인 서산시에 위치한 읍이다. 동쪽으로는 당진시 석문면과 접하고 서쪽으로는 태안군 이원면·소원면, 남쪽으로는 홍성군 서부면, 북쪽으로는 당진시 송산면과 접한다. 조선 시대에는 지곡현(知谷縣) 또는 지곶면(知串面)이라 불리다가 1914년 행정구역 개편 때 상지곡면(上知谷面)과 하지곡면(下知谷面) 일부를 병합하면서 두 지명의 첫 글자를 따서 대산면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현재 법정리는 12개이고 행정리는 21개이다.


서산시 대산읍 토지투자 괜찮을까요?


네 괜찮습니다! 먼저 해당 지역인 대산읍 일대는 현대오일뱅크, LG화학, 롯데케미칼 등 대기업들이 입주해있는 국가산업단지이며 주변으로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 아산국가산업단지 인주지구, 평택당진항 등 국내 주요 산업단지 및 항만과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며 서해안고속도로와도 인접해있습니다. 또한 제5차 국토종합계획(2020~2040)에서도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하나로 선정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으며 앞으로의 발전가능성 역시 무궁무진하답니다. 특히 최근 정부에서는 그린뉴딜정책을 발표하면서 친환경에너지 전환 가속화 정책을 추진중이기 때문에 태양광발전소 투자로도 각광받고 있답니다.

 

해당 토지는 어떤 용도로 활용하면 좋을까요?


먼저 말씀드린것처럼 이미 토목공사가 완료되어있기 때문에 개발행위허가 이후 즉시 건축물을 지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용도지역 상 계획관리지역이라면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근린생활시설 모두 가능하구요 농림지역이라도 건폐율 40% 이하 용적률 100% 이하 범위 내에서 1층 바닥면적 약 200평 규모의 4층 건물까지도 건축이 가능합니다. 물론 농지전용부담금 납부 여부와는 별개이구요. 만약 농업진흥구역이라 하더라도 지자체 조례에 따라 예외조항이 적용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문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재 인구는 약 2만 7천명이며 대부분 농업에 종사하며 주요 농산물로는 쌀 이외에 마늘, 생강, 고추 등이 있다. 또한 간척사업으로 인해 넓은 농경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현대오일뱅크, LG화학, 롯데케미칼 등 대기업들이 입주해있다. 특히나 석유화학산업 클러스터 단지가 조성되어있어 향후 발전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충청남도 서해안권 개발계획 중 하나로 관광휴양도시 육성 및 국제비지니스 거점지역 확보라는 목표아래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중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땅 투자  (0) 2023.03.11
평창군 대화면 대지 투자  (0) 2023.03.08
충남 서산시 아파트 동향  (0) 2023.03.07
충남 서산시 부동산 추이  (0) 2023.03.07
구미 부동산  (0) 2023.03.07